[방과후설렘] 김유연 성격분석 및 데뷔가능성에 대한 글 @오렌지국밥

2022. 1. 14. 23:35KPOP아이돌/여자아이돌

*모든 글은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글을 읽고 판단하는 건 읽은 사람의 몫입니다.

ㅇㄹㅇㄹ
이미지 출처: 방과후설렘 방송화면 좌에서 우로 신유연, 송예림, 전소연

 

 

안녕하신가. 블로그 첫 글을 내 최애인 김유연으로 시작하고자 한다. (난 얼빠기 때문에) 그리고 어디까지나 내 주관이다^^.

아이돌에 일가견이 꽤나 있는 사람으로, 김유연은 성공한다. 

김유연은 이화여자대학교를 나왔으며(학업분야에서 나름 성공), MBTI는 INTP이다.(내가 제일 싫어하는 MBTI 사회성이 존나게 낮다. 특히 사회화 안된 INTP들은 절레절레 걍 노답 쓰레기 수준.) 여하튼 방송에서 INTP적 면모가 몇 번 나오곤 하는데..

다른 애들은 살고자 죽어라 춤추는데 김유연은 얼굴버프로 손쉽게 상위 등수를 채간다.(얼굴 버프는 상당하다.ㄷㄷ)

회차가 지날 때마다 높아지는 김유연의 등수는 2위까지 오르기도 한다.... 반면 열정팝핀송예림은....(이하생략)

송예림의 고군분투는 나중에 다루겠다. 

 

 

 

 

 

 

<#챕터1: 성격분석>

김유연의MBTI를 통한 성격은 방송에서도 여러 번 드러난다. 다른 연습생들이 악바리로.. 아이돌 짓(?)을 하고 있으면, 우리의 유연 양은 가끔 현타가 오는 표정을 짓곤 한다. 그치만 예뻐서 커버 가능해 보임. 그런 부분이 또 김유연의 매력 중 하나로 다가오는 것도 사실이다. 두 번째로, 어떤 한 부분에 집중하면 두더지 굴 파듯이 몰입한다는 장점이 있다.(INTP 유일 장점) 소극적이지만, 자신의 아이돌 실력 향상을 위해서 여기저기 묻는 것에 거리낌을 가지지 않는다. 

부모님의 반대에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도전하는 의지력은 꽤나 박수받을만하다. 그러거나 말거나 인팁은 싫다. 내맘.

 

 

 

 

<#챕터 2: 김유연에게 주어진 등수는 과연 타당한가? >

타당하다. 왜냐? 아이돌에서 가장 중요한 외모가 뛰어나기 때문에.. 현재 22년 1월 14일 기준 김유연의 무대 'POWER'직캠수는 약 25만 회이다. 반면... 열정 팝핀 송예림은 1.2만회.... 참 눈물이 나는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그러나 어쩔 수 없다.

직캠을 보는 이유는 얼굴과 춤선인데, 김유연의 성장한 춤 실력(피지컬빨이 많이 차지하긴 하지만.. 그것도 능력이다)과 여전한 얼굴의 꽤나 좋은 조화로 직캠 대박을 터트렸기 때문이다. 이쯤 되면, 열정 팝핀 송예림을 위한 눈물이 조금 나는데.. 

지금까지 달려온 방과후설렘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진짜 유연이는 얼굴 빼면 시체였다. 노래 박자도 늦고 춤도..

그러나 본인 노력(처음에 비해 장족의 발전을 한 수준)과 얼굴 능력(기본 버프) 방송국의 푸시(돈이 되니까) 삼박자가 삼합을 이뤄, 지금의 유연 양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POWER'무대 이후, 등수 발표에서 송예림은 17등 김유연은 2등을 차지한다. 아이러니하지 아니한가? 아이러니하지 아니하다. 왜냐. 송예림의 파워풀한 성격과 불도저와 같은 외모는 그녀에게 어울리나 예쁘진 않다.. 반면, 김유연은 야리야리하고 새침한 성격에 어쩔 땐 꽤나 신비로워보이기도(?) 그에 맞는 청초하고 예쁜 외모는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만약 송예림이 김유연 같은 성격이었으면 17등보다 더 내려간 34등으로 예상해본다. 또한, 김유연이 송예림 같은 성격이었으면 6~10등으로 예상해본다.(방과 후 설렘에 김유연을 대체할 외모가 없어 송예림 성격에도 더 상위권을 차지했을 수도)

이번에 방과 후 설렘에 나오는 학생들은 아이즈원 st 애매한 느낌의 얼굴 학생들이 많아 보이는데, 얼굴이 좀 더 확실히 매력 있고 예쁜 학생이 나왔으면 김유연 양도 자리가 위태했을지도 모르겠다.

이런 것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김유연의 등수는 꽤나 타당하다고 볼 수 있다. 얼굴이 하드 캐리 하니 연습이나 좀 더 해라

 

 

 

 

 

 

<#챕터 3: 김유연의 데뷔 가능성? >

외모담당은 무조건 김유연이라고 본다. 물론 방과 후 설렘에 아이돌 느낌의 얼굴이 많긴 하지만 다 다듬어야 하는 느낌이 들지만, 김유연은 바로 데뷔해도 손색없이 얼굴이 하드 캐리 한다. 김유연이 데뷔 안 한다고? 어떤 방식으로 던 아이돌이 된다.

고집 센 유연이는 포기하지 않는다. 김유연 본인이 콕 집어서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했으니 아이돌이 되겠고 나중에 배우 루트 밟거나 망하거나~

여튼 김유연의 '캐릭터(성격)+외모+뚝딱 거리지만 발 전하는 댄스'는 김유연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져 결국 데뷔할 것이라고 본다. 김유연의 여자력을 향한 질주는 시작된다~~~~~~~~~~

 

[방과후설렘에 대한 더 많은 글을 읽고싶다면?]

https://ynp99.tistory.com/3

 

[방과후설렘] 데뷔 후보 예측 및 간단한 분석 @구운귤

 1. 김유연 2. 명형서 3. 윤채원 4. 박보은 5. 원지민 나머지는.. 딱히 모르겠다 [실력이 있지만 떨어질듯한 학생] 1. 최윤정 최윤정도 엄청난 실력을 갖췄으나 외모가;; 결이 안맞는다. 굳이 이미지

ynp99.tistory.com

https://ynp99.tistory.com/11

 

[방과후설렘] 문제 많은 김유연. 이대로 데뷔할 것인가? @오렌지국밥

*모든 글은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글을 읽고 판단하는 건 읽은 사람의 몫입니다. 김유연은 공부나 해야하는 걸로 판명났다. 일단 발음부터, 어색한 일반인이 엑스트라 연기하는 것처럼 뚝

ynp99.tistory.com

 

[오렌지국밥의 글이 더 보고 싶다면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를 해주세요^^]